박승규 기사입력  2023/11/23 [11:42]
경기복지재단, ‘경기도 중증장애인생산품 박람회’ 개최
○ 중증장애인 자립·자활 및 지역 경제 활성화 지원 목적
○ 부대행사로 누림센터 ‘ART&WORK’ 장애인 예술작품 전시회 마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박람회+포스터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경기복지재단이 ‘2023년도 중증장애인생산품 구매 박람회’를 24일 경기도청 남부 신청사에서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경기도청이 주최하고 경기복지재단과 경기도장애인생산품판매시설이 공동 주관하는 행사이다. 이번 행사는 경기침체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도내 장애인생산품에 대한 홍보와 판로 확대를 위해 세 기관이 함께 준비해 의미가 더 뜻깊다.

 

박람회에는 46개소 장애인 직업재활시설이 참여해 사무용품, 생활용품, 식료품 등 80여 종의 제품을 전시·판매할 예정이다. 장애예술인 일자리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누림 아트앤워크(Art&Work)’ 장애인 예술품 전시도 함께 진행돼 도청 직원들을 비롯한 많은 경기도민이 방문할 것으로 예상된다.

 

원미정 대표이사는 “이번 박람회가 장애인의 일자리 창출과 소득 증대를 통해 경기도 장애인들의 주체적인 삶을 지원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면서 “장애가 절망이 되지 않고 장애와 무관하게 충분한 기회가 주어지는 사회를 위해 경기복지재단이 함께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