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3/10/25 [07:53]
시흥교육지원청, 개정교육과정의 이해 연수
‘2022 개정교육과정의 이해 연수’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이상기)은 10월 24일(화)에 관내 중,고등학교 교원을 대상으로 ‘2022 개정교육과정의 이해 연수’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시흥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운영에 따른 학교 현장의 요구를 지원하고, 교원의 2022 개정교육과정 이해와 실행역량을 강화하기 위하여 기획하였다.

 

특히 맞춤형 연수 지원을 위해 연수를 계획하는 단계에서부터 중·고등학교 현장의 의견을 적극적으로 반영하여,

 

2022 개정교육과정의 방향 및 주요 개정내용과 학생들의 융·복합적 역량과 고차원적인 사고능력을 통해 학생의 성장을 도모할 수 있는 논술형평가 중심의 맞춤형 연수로 진행되었다.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 이상기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2022 개정교육과정에 대한 공감대 형성과 교원들의 전문성 신장에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교육지원청은 미래 사회에 학생들의 고차원적인 사고능력을 파악하고, 유의미한 학습경험을 제공하며 성장시키기 위해 학교의 요구를 실현하고 새로운 교육과정 운영의 지원 방안을 모색하여 적극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