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3/10/15 [21:10]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 공직자‘국가 안보’연수 실시
‘한반도 주변 정세와 역사·안보 체험과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원장 피성주)13일부터 오는 17일까지 지방공무원 및 교육 공무직원 87명을 대상으로 한반도 주변 정세와 역사·안보 체험 과정연수를 운영한다.

이번 연수는 현충원과 자택 등에서 ·오프라인 혼합 연수로 마련됐다.

주요 과정은 급변하는 국제 안보환경과 동북아 정세 UN 참전용사 그리고 대한민국 대한민국의 평화와 전쟁에 대비하는 방안 지정학적 관점에서 바라본 한반도 등이다.

특히 이날 국립서울현충원에서는 국가유공자 묘비 닦기 봉사활동이 진행된다. 참가자들이 존경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하고 국가의 역사와 가치를 실감할 수 있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 주간시흥

연수원은 참가자들이 한반도의 역사와 문화, 주변 국가들의 정세를 이해하고 안보와 평화를 위한 대응 방안 모색과 통일 교육정책 등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피성주 경기도율곡교육연수원장은 앞으로도 공직자를 대상으로 내실 있는 안보 연수를 실시할 계획이다지역사회와 국가안전을 위해 효과적 업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