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3/10/15 [20:14]
경기과학기술대 모빌리티공학과, ㈜새빛드론과 업무협약 체결
드론 인재양성 위한 산학협력 통해 우수인재 양성에 기여 기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가운데 기준 흰색 가디건 이영섭 대표이사 우측 먹색 셔츠 모빌리티공학과 권오상 교수/주간시흥

 

경기과학기술대학교(이하 경기과기대, 총장 허남용) 모빌리티공학과가 새빛드론과 드론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협약은 모빌리티산업에서 한 축을 담당하고 있는 드론 산업분야의 인재양성이 필요하다는 인식에 따라 추진되었다. 이날 경기과학기술대에서 진행 된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드론 전문가 양성을 위한 분야별 전문 교육과정을 공유하고, 다양한 드론기술 교육 컨텐츠를 개발하여 학생들에게 제공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 주요 내용으로는 드론 국가자격(초경량비행장치 무인멀티콥터, 헬리콥터 1,2,3)교육과정 제공 드론 민간자격(드론 정비사, 드론 촬영 전문가, 드론 교육 지도사) 교육과정 제공 입대 시 드론병 병과 지원 및 선발기준에 부합하기 위한 교육과정 제공 드론 스포츠(드론 축구)활동 등을 통해 드론 운용실무능력 배양 및 고난도의 조종능력 획득 등 다양한 협력기반을 구축하게 됐다.

대학 관계자는 이날 협약에는 양 기관 관계자를 비롯하여 경기과기대 모빌리티 공학과 드론 축구단 학생 선수단이 참여하여 굳은 의지를 표하였고 협약 후 향후 교육 일정과 드론에 대한 교육도 같이 진행됐다.”라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