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3/10/12 [08:21]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시흥시협의회 제21기 출범
지난 11일 시청 늠내홀에서 출범식 가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제21기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시흥시협의회(회장 이남형)가 지난 11일 시청 늠내홀에서 출범식과 3분기 정기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는 헌법에 설치 근거를 둔 헌법기관이자 대통령 직속 자문기구로, 통일에 관한 범국민적 합의 조성 및 역량 결집을 위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이날 행사에는 임병택 시흥시장을 비롯해 송미희 시흥시의회 의장, 자문위원 등 100여 명이 참석해 새롭게 시작하는 21기 자문위원단을 응원했다.

행사는 1, 2부로 나눠 진행됐다.

1부에서는 시립전통예술단의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21기 활동 방향 공유 20기 김영심 전 협의회장의 이임사와 21기 이남형 협의회장의 취임사 발표 21기 자문위원 위촉장 전수 등의 순으로 출범식이 진행됐다. 2부에서 진행된 정기회의에서는 2년 동안 함께할 임원진 인준과 임명장 전달식, 21기 운영 방안 논의 등이 활발히 이뤄졌다.

이날 출범된 제21기 시흥시협의회 74명의 자문위원은 20258월 말까지 2년간 7개 분과(기획ㆍ홍보, 국민 소통, 여성, 청년 등)에서 다양한 활동을 펼치게 된다.

임병택 시흥시장은 “21기의 새로운 출발을 축하드린다. 위원들이 평화통일을 바라는 국민의 뜻을 대표하는 자부심과 책임감을 느끼고, 지역발전을 선도하는 리더로서 지역의 화합을 위해 적극적인 활동을 펼쳐 주시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