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3/09/22 [06:19]
제3기 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회 전체 회의 개최
“올바른 궤도로 나아가는 나침반 역할 기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경기도교육청(교육감 임태희)21일 경기도교육청 남부청사 대강당에서 제3기 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회 전체 회의를 개최했다.

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회는 경기교육 주요 정책과 현안 사항, 정책홍보와 평가 등에 관한 자문위원 역할을 2년 동안 수행한다.

이번에 위촉된 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은 모두 7개 분과 교육과정 학교자치 미래교육 인재개발 교육협력 교육행정 교육재정 140명이다.

첫 회의에서는 위원회 운영, 경기교육 주요 정책 안내, 위원장 선출, 위촉장 수여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위원장으로는 박승재 한국교육개발원 연구위원이 선출됐다.

이어진 분과 회의에서는 각 분과위원회의 위원장을 선출하고 분과위원회 운영 방향, 향후 일정을 논의했다.

임태희 경기도교육감은 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회에 참여해 기꺼이 역할을 맡아주신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라고 밝혔다.

이어 경기교육이 올바른 방향으로 가고 있는지, 학생들 교육에 집중되고 있는지, 잘못된 것은 없는지 점검하고 바로 잡아달라면서 앞으로 경기교육이 올바른 궤도로 나아갈 수 있도록 나침반 역할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특히 교육 때문에 경기도로 이사를 해야겠다는 말이 나올 정도로 올바른 경기교육을 함께 만들기를 희망한다라고 강조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2019년부터 경기교육 정책에 관한 자문기구로 경기도교육정책자문위원회를 운영했고 제2기 위원회 임기 만료에 따라 지난 91일 제3기 위원회를 구성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