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미해 기사입력  2023/07/24 [13:52]
시흥도시공사, ‘가족 생존수영’ 체험 행사 성료
‘생존능력 배양’과 ‘재미’ 모두 잡은 프로그램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도시공사는 지난 22일 개최한 가족 생존수영체험행사가 많은 가족 단위 참여자들의 호응으로 성황리에 종료 되었다고 밝혔다.

 

생존수영프로그램은 기록 단축을 목적으로 하는 일반적인 영법과 달리, 물 위에서 최소한의 체력으로 최대한 오래 떠있을 수 있는 생존능력에 초점을 맞춘 교육이다.

 

이번 가족 생존수영은 2015년도부터 공사에서 운영하고 있는 생존수영 커리큘럼을 토대로 심폐소생술교육 및 생존수영 교육(보빙법, 구명조끼 착용법, 누워뜨기, 짝 발차기 등)을 진행하였고, 자신뿐만 아니라 가족의 생명을 보호할 수 있는 실질적인 교육을 실시하였다.

 

행사에 참가한 시민 A 씨는 미디어를 통해 생존수영에 대해 여러 번 접했었는데, 이번 기회를 통해 직접 체험하고 배울 수 있어서 좋았다라며, “계획하고 있는 여름철 가족 휴가 때 안전하게 물놀이를 즐길 수 있을 것 같다라고 말했다.

 

정동선 사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여름 휴가철 발생할 수 있는 수상 안전사고가 최소화되길 기원하고, 물놀이 시에는 어떠한 상황에서도 안전사고에 대해 경각심을 가져주시길 바란다라며, “앞으로도 공사는 수상 안전교육뿐만 아니라 시흥시민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안전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하여 안전한 시흥만들기에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