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3/07/12 [07:33]
시흥시, 금형제작 실무 교육생 모집
‘산업현장 맞춤 금형제작 실무자 양성과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는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 공모에 선정된 산업현장 맞춤 금형제작 실무자 양성과정에 참가할 교육생을 710일부터 818일까지 모집한다.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사업은 경기도 내 31개 시·군이 지역·산업 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 사업을 발굴해 제안하면 경기도가 종합적으로 심사해 지원하는 사업이다.

 

산업현장 맞춤 금형제작 실무자 양성과정은 금형 및 기계 관련 배경지식이 있거나 관심 있는 구직자를 대상으로 오는 828일부터 1027일까지 한국금형기술교육원(시흥시 오이도로 49-6)에서 진행된다.

 

시흥스마트허브, 시화MTV, 매화일반산업단지가 조성된 시흥시 내 전체 10,744개의 업체 중 철강·기계업종은 6,384개다. 이는 전체 업체의 60%를 차지하는 수치다. 이 중 금형을 포함한 뿌리산업은 반도체, 2차전지 등 조립완성산업과도 연계되는 중요 산업임에도 인력이 부족한 상황이다. 이에 시는 뿌리산업의 근간이 돼줄 금형제작 인재 양성에 나섰다.

 

올해 교육과정은 총 320시간으로 진행된다. 금형조립 및 다듬질, 금형스마트시스템 교육 등 90시간의 공통과정 진행 후, 참여자의 수준과 적성 등을 고려해 실습 훈련을 이원화해 진행한다.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관계자는 교재비, 재료비를 포함한 모든 교육비와 숙식(또는 교통비)이 무료로 지원된다. 조합원사에 취업 시 조합원사에서 기탁한 장학금으로 취업 성공 수당 40만원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교육 종료 후 시화MTV 및 인근 금형 관련 기업에 채용될 수 있도록 취업 연계를 지원하겠다. 금형 업체에 취업을 희망하는 구직자의 많은 신청을 기다린다고 밝혔다.

 

엄계용 시흥시 일자리총괄과장은 산업현장 맞춤 금형제작 실무자 양성과정을 통해 우리나라 산업의 든든한 뿌리가 돼줄 인재 양성이 이뤄지길 바란다. 시흥시는 앞으로도 뿌리 산업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산업현장 맞춤 금형제작 실무자 양성과정은 지난해와 올해 2년 연속으로 지역산업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에 선정됐다. 지난해에 교육을 수료한 15명 중 11명이 금형 관련 업체에 취업해 73%의 높은 취업률을 기록했다.

 

참여를 희망하는 시민은 교육 참가 신청서를 담당자 이메일(root2@koreamold.com)이나 FAX(02-784-5937)로 제출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금형공업협동조합 누리집(www.koreamold.com) 공지사항을 확인하거나 담당자에게 전화(070-4269-9384)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