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3/05/22 [08:23]
시흥시, 16일 ‘마을활동가 양성과정’ 개강
평생학습 마을활동가 양성 과정 교육 운영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 마을공동체 활성화를 위해 지난 16마을활동가 양성과정을 개강했다. 해당 과정은 오는 629일까지 매주 화, 목 총 10회 진행된다.

 

교육 대상자는 시흥시 평생학습 마을활동가(마을코디네이터, 마을리더) 및 관심 있는 시민이다.

 

시는 마을활동가를 양성해 평생학습마을 공동체 성장을 지원하고, 지역주민의 학습욕구를 해소하고자 이번 교육 과정을 마련했다. 참가 시민들은 교육 과정 참여를 통해 마을공동체 및 네트워크를 형성하고, 마을의 다양한 활동에 전문적인 역량을 갖추게 된다.

 

이번 교육에는 관내 마을활동가 40여 명이 신청했다. 교육은 마을코디네이터 과정마을리더 과정으로 나눠 진행된다.

 

마을코디네이터 과정은 각 마을에서 자원을 발굴·활용해 프로그램으로 기획하고 운영하기 위한 과정이고, 마을리더 과정은 회의진행 및 의사소통을 원활하게 하는 방법 및 마을 네트워크 구축을 위한 교육과정이다.

 

해당 교육과정 이후인 9월부터는 역량강화 과정을 운영할 계획이다.

 

자세한 문의는 시흥시청 평생학습과(031-310-2503)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