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3/04/10 [13:33]
든든한 노후준비 국민연금과 함께해요!!!
-국민연금은 평생친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22.12월 기준 노령연금 수급자는 540만명, 평균연금월액은 59만원수준으로 노후생활에는 부족합니다. 하지만 20(240개월)이상 가입한수급자는 126만명으로 평균연금액은 98만원 수준입니다. 이는 국민연금 수령액은 오래 내고, 많이 낼수록 커지도록 설계되어 있기 때문이죠.... 어떻게 하면 국민연금 수령액을 높일 수 있을까요?

  © 주간시흥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기로 하죠..

먼저 과거에 수령한 일시금이 있다면 반납금 제도를 활용해보세요. 전에 수령한 반환일시금에 이자를 가산하여 납부함으로가입기간을 늘리는 동시에 연금 수령액도 올릴 수 있는 제도입니다.

  © 주간시흥

두 번째는 추후납부제도입니다. 국민연금 가입 기간 중 실직 등으로 보험료를 납부할 수 없었던 기간에 대하여 10년 미만의 범위 내에서보험료를 납부하여 가입 기간을 늘릴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임의계속가입 제도입니다. 60세 이후에도 계속 가입하여보험료를 납부하는 제도로 60세 도달해도 가입 기간이부족한 경우나연금 수급 전까지 납부하여 연금 수령액을 늘릴 수 있는 제도입니다.

국민연금은 살아계시는 동안 평생 지급되며, 매년 물가상승률을반영함으로써 돈의 가치가 실질적으로 보존됩니다.

  © 주간시흥

또 법률에 의해서 보장된 권리이며, 기금 소진 여부와 관계없이 국가가 존립하는 한반드시 지급이 됩니다.

공적연금을 실시하는 170여 개국 중 연금 지급 중단 사례 없음

노후준비에서 국민연금은 기본입니다. 여러분의 안정적인 노후 생활을위해 국민연금 제도를 활용하시는 건 어떠실까요?

관심을 갖고 언제든지 문의(국번없이 1355)해주세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