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규 기사입력  2023/04/03 [12:48]
경기도, 북한 이탈 여성 자조 모임 참가자 모집
○ 오는 4월 3일부터 3주간 북한 이탈 여성 자조 모임 참가자를 모집
- 참여자들 스스로 모임을 구성해 활동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는 등 다양한 문화 활동과 교육 기회를 제공
○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북한 이탈 여성과 가족의 자아존중감 회복 지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경기도청+전경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경기도가 4월 3일부터 3주간 북한 이탈 여성 대상 자조 모임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프로그램 참가 대상은 경기도여성비전센터 소관 경기 남부 21개 시군에서 활동 중이거나 활동을 계획 중인 북한 이탈 여성 모임이며, 절반 이상을 북한 이탈 여성으로 구성해야 한다. 신규 참여자 발굴을 위해 전년도 자조 모임 참여자는 후 순위 선발된다.

 

선발된 5개 자조 모임(30명)은 5월부터 6개월간 다양한 문화 활동을 체험하고 자율 활동비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북한 이탈 여성과 그 가족이 건강한 생활을 영위하는데 필요한 자녀교육 및 금융교육도 함께 진행될 예정이다.

 

경기도여성비전센터 북한 이탈 여성 상담·심리 치유센터에서는 그 외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상·하반기 1회씩 가족 단위의 숲 체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며, 북한이탈주민 출신 동료 상담원이 취업·정착 정보 등 다양한 생활 고충을 연중 상담(031-8008-8035)한다. 전문 심리상담이 필요한 내담자는 트라우마 회복을 위한 상담전문가를 연계 지원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 참가 신청은 경기도여성비전센터 여성안심사업팀(031-8008-8027)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도여성비전센터 누리집(www.gg.go.kr/woman)에서 확인할 수 있다.

 

고현숙 경기도여성비전센터 소장은 “북한 이탈 여성과 그 가족분들이 생애 과정에서 경험한 심리적 상처를 치유하고 소속감을 높이는 등 지역사회 정착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양질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