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2/09/06 [20:01]
시흥시가족센터 맞벌이 가족을 위한 특별한 주말,
행복한 가족 프로그램 ‘다 함께 맞대고! 즐기고!’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족센터(센터장 강은이)는 맞벌이 가족의 가족건강성을 향상하고자 행복한 가족 프로그램 다함께 맞대고! 즐기고!’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맞벌이를 하고 있는 부부를 대상으로 부부관계 증진을 위한 부부교육 및 부부문화 프로그램, 자녀가 있다면 자녀와의 여가 시간을 통해 특별한 주말을 보낼 수 있도록 가족문화 프로그램도 함께 진행되고 있다.

 

3회에 걸쳐 진행된 <다함께 맞대고! 즐기고!> 프로그램은 ‘TCI기질검사로 알아보는 우리부부 맞춤형 대화법’, ‘달콤향긋한 우리 부부-수제과일청 및 경단만들기’, ‘맞대고!만들고!-원목 베드 트레이 만들기활동으로 구성되어 맞벌이 가족의 주말 이벤트로 활약하였다.

 

A그룹에 참여한 이○○ 부부는 “TCI기질검사를 통해 서로의 기질과 성격을 솔직하게 알게 되어 앞으로 서로 이해하고 배려하는 부부가 되는데 큰 도움이 되었습니다. 많은 부부들이 이 프로그램에 참여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라고 소감을 전했고, ○○ 부부는 가족과 함께 문화 활동을 하는 시간이 뜻 깊었다. 서로 역할도 나누고 도와가며 작품을 완성할 수 있어서 흐뭇하고 행복한 시간이었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시흥시가족센터는 맞벌이 가족 프로그램 <다함께 맞대고! 즐기고!> B그룹 참여자도 모집 중에 있으며, 912()까지 접수 가능하다. 자세한 내용은 시흥시가족센터 홈페이지(shcity.familynet.or.kr) 프로그램 안내에서 신청방법을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센터(031-432-7994)로 문의할 수 있다.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