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2/07/27 [08:45]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건강 증진 박차
「2022년 나트륨 섭취 줄이기 우수사례 공모전」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강현주)는 올해 센터 설립 10주년을 맞아 어린이 급식소와 가정에서 섭취하는 국·찌개 염도의 간극을 줄이기 위한 나트륨 S.O.S. 프로그램을 전개하고 있다.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센터에 등록된 어린이 급식소와 나트륨 S.O.S. 프로그램참여 가정을 대상으로 2022년 어린이 급식소 우수사례 공모전 나트륨 섭취 줄이기를 실시한다.

 

공모 주제는 어린이 급식소를 대상으로 나트륨 줄이기 실천 사례 및 나트륨 줄이기 아이디어로 진행하고, 나트륨 S.O.S. 프로그램 참여 가정을 대상으로 가정 내 나트륨 줄이기 실천 사례를 공모한다.

 

접수 기간은 81일부터 930일까지이며, 전자우편(siheung-0808@daum.net)으로 신청서를 제출하면 된다.

 

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나트륨 섭취 줄이기 실천 사례를 발굴·포상하고, 우수사례는 어린이 급식소 및 가정에서의 나트륨 줄이기 우수사례집으로 제작해 어린이 급식소에 배포할 예정이다.

 

강현주 시흥시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장은 어린이 급식소와 가정을 대상으로 꾸준한 염도 관리 교육과 지원을 통해 적정 염도를 유지·관리함으로써 어린이가 느끼는 염도 간극을 최소화하고, 건강한 식습관 형성으로 어린이의 건강이 증진될 것이라며 나트륨 S.O.S. 프로그램과 공모전에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당부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