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2/07/05 [11:09]
시흥시, 정왕어린이도서관, 대면 강의 운영
‘북스타트 자원활동가’ 즐거운 책놀이 과정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시장 임병택) 정왕어린이도서관은 오는 718일부터 북스타트 자원활동가 양성과정을 대면 강의로 운영한다고 밝혔다.

 

2012년부터 추진돼 온 북스타트 운동은 책과 함께 인생을 시작하자는 취지로 마련돼, 생후 6개월부터 미취학어린이까지 책 꾸러미 선물, 책 놀이프로그램 운영 등 책과 함께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 전국적인 책읽기 운동이다.

 

이번 자원활동가 양성과정은 기존 북스타트 자원활동가와 함께 북스타트 사업에 활력을 불어넣어줄 신규 활동가를 배출하고자 마련됐다. 과정을 통해 북스타트 사업의 전반적인 이해와 책 꾸러미 배부 및 책 놀이프로그램 활동 등 북스타트 관련 사업 운영을 함께할 기초 역량을 키우게 된다.

 

교육은 오는 718일부터 20일까지 사흘간 진행되며, 시흥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74일부터 선착순 접수 중이다.

 

권순선 중앙도서관장은 북스타트 사업에 관심 있는 시민뿐만 아니라, 자녀와 함께 즐거운 책놀이를 하고 싶은 시민 누구나 부담 없이 참여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흥시도서관 홈페이지(http://lib.siheung.go.kr) 및 정왕어린이도서관(031-310-5181)으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