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2/06/14 [14:39]
(재)선도문화진흥회, ‘세계 환경의 날’ 맞아 전국 쓰레기 줍기 캠페인 전개
‘환해져라 대한민국 100만 캠페인’ 일환 공익활동 전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지난 6월 12일 (재)선도문화진흥회는 세계 환경의 날을 기념하여 “세계 환경의 날 기념 쓰레기 줍기 캠페인”을 전국 주요 도시에서 동시에 진행했다.

세계 환경의 날은 1972년 6월 5일에 스웨덴 스톡홀름에서 열린 국제 연합 총회를 통해 제정된 날이다. 이에 (재)선도문화진흥회에서는 세계 기후 위기대안으로 마련된 탄소중립 2050 추진에 발맞춰 지구 환경에 대한 인식을 개선하고 환경보호 실천에 앞장서고자 이날 행사를 추진하게 되었다.

  © 주간시흥

 

2021년부터 (재)선도문화진흥회에서는 매달 쓰레기 줍기 캠페인을 실시해왔고, 지난 4월에도 지구의 날을 기념하여 대대적인 쓰레기 줍기 행사를 펼친 바 있다. 

(재)선도문화진흥회 부산지부는 그동안 부산전역에서 매달 환경정화 활동을 펼쳐 지역사회에 모범이 되었고 이번 행사도 이기대해안 산책로에서 진행하면서 이곳을 찾는 시민과 관광객들에게 보다 깨끗하고 누구나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환경 조성에 일조하였다.

 

  © 주간시흥

 

(재)선도문화진흥회는 앞으로도 생활 속에서 물티슈 덜 쓰기, 종이 사용 줄이기, 1회용 컵 사용 자제, 장바구니 이용 등을 통해 지구 사랑에 대한 의식을 고취하고, 지구 시민으로 아름다운 지구를 지킬 수 있는 홍익 실천 등을 지속할 계획이다. 

(재)선도문화진흥회는 국민건강증진을 위한 선도명상체조를 공원, 학교, 직장 등지에서 펼치고 있으며 ‘환해져라 대한민국 100만 캠페인’이라는 슬로건으로 환한 대한민국을 위한 홍익 활동을 지난 10년 동안 꾸준히 실천해오고 있다. 

 

[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