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2/05/09 [14:38]
안광률 도의원, 이재정 경기도교육감 감사패 수상
경기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 인정받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경기도의회 교육행정위원회 안광률 부위원장(더불어민주당, 시흥1)이 28일 경기교육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재정 경기도교육감으로부터 감사패를 수상하였다.

교육행정위원회 회의실에서 개최된 이날 감사패 전달식에는 이재정교육감을 비롯해 고영종 기획조정실장, 조정수 행정국장, 윤재철 교육협력국장 등 경기도교육청 관계 공무원들이 대거 참석해 경기교육 정책구현과 교육자치 발전에 큰 기여를 해온 안광률 부위원장의 노고에 깊은 감사를 표했다.

안광률 부위원장은 시흥 출신의 초선 도의원으로 지난 2년간 교육행정위원회 부위원장을 맡아 「교육재난지원금 지원 조례」, 「교육시설환경개선기금 설치·운용 조례」를 대표발의하는 등 코로나19로 인해 위기에 빠진 교육현장 지원에 최선을 다하였고, 특히 교원, 지방공무원, 교육공무직원 등 다양한 직종으로 구성된 교육청 노사관계가 극심한 갈등관계를 보일 때마다 의회를 대표하여 적극 중재에 나섬으로써 교육공동체가 함께 만들어가는 경기교육을 지향하도록 중심적 역할을 했다. 그 결과 「교육공무직원 운영 조례」를 제정 10년 만에 전부개정을 이끌어 내는 등 소관 상임위 부위원장으로서 책임과 역할을 다했다.

또한 안 부위원장은 열악한 학교급식실 환경 개선, 단설유치원의 정원 미충원 문제, 지자체와의 교육협력 강화, 석면제거와 같이 학교가 기피하는 시설공사에 대한 교육청의 인력지원 등 교육현장의 목소리가 교육정책에 반영되도록 노력했다.

이날 수상에 대해 안광률 부위원장은 “경기교육이 진정 학생이 행복하고 배움이 즐거운 곳이 되도록 학생의 눈높이에서 교육을 바라보고 개선하고자 노력했다”고 전하고, “혁신교육의 진원지인 경기교육이 대한민국 교육 혁신을 선도할 수 있도록 교육위원으로써 의정활동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