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2/03/25 [07:35]
시흥시, 정왕본동, 독거어르신 향한 관심과 돌봄 확대
사랑과 정성 가득한 마음 담은 정기 간담회 추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동장 오을근)는 지난 23일 취약 독거 어르신들을 위한 지역사회의 관심과 돌봄을 확대하는 독거어르신 안부살핌 정서돌봄서비스사업자원봉사자들과 함께 1분기 정기 간담회를 추진했다.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특화사업인 독거어르신 안부살핌 정서돌봄서비스사업2021년 정왕본동 마을복지계획으로 진행한 결과, 독거어르신들의 만족도가 높아 올해도 다시 채택돼 시행하게 됐다.

 

지역주민 11명과 안부 확인 및 정서 돌봄이 필요한 독거 어르신 10가구를 일대일 매칭해 주 1회 안부 전화와 월 1회 가구 방문을 통해 말벗 역할을 할 뿐 아니라 독거어르신의 복지욕구, 가구 실태를 파악하고 나아가 정서적인 지원을 도모하는 사업이다.

 

이날 간담회에서 자원봉사자들은 그간의 어르신 돌봄 상황과 방문 내용을 공유하고, 앞으로 보완할 점과 이를 더욱 활성화할 수 있는 방안 마련에 함께 머리를 맞댔다.

 

오을근 정왕본동장은 홀로 살고 계신 어르신들을 지역주민들이 사랑과 정성으로 물심양면 보살펴주고 있어서 어르신들이 밝아지고, 점점 더 따뜻한 정왕본동이 형성되는 것 같아 감사할 따름이다. 동 행정복지센터에서도 자원봉사자들의 정성이 빛을 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