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1/10/15 [14:05]
배곧 시민 다목적체육관 건립 확정
조정식 국회의원 국비 30억 확보 밝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조정식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시흥시(을))



서울대 시흥캠퍼스 내 수영장, 다목적체육관, 실내테니스장, 기타 편의시설이 들어설 예정으로 추진된 ‘배곧시민 다목적체육관’이 건립이 내년 설계를 시작으로 본격 추진될 전망이다.

 조정식 국회의원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관하는 ‘2022년 국민체육센터 건립지원사업’공모에서 ‘배곧시민 다목적체육관’이 선정돼 국비 30억 원을 확보했다.”라고 지난 13일 의정보고를 통해 밝혔다.

 “배곧 체육시설 확충은 21대 총선공약이었다.”라고 밝힌 조정식 국회의원은 ““배곧신도시 인구가 당초 계획보다 크게 늘면서 체육시설 확충에 대한 주민 요구가 많았는데, 주민과의 약속을 지킬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라고 말하고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되기까지 최선을 다해준 시흥시청 관계자 여러분께도 깊이 감사한다.”라고 전했다.

배곧 시민 다목적체육관 건립은 시흥시가 지난 2020년 10월 배곧 체육시설 조성 타당성 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착수하고 2021년 02월 주민 의견조사(지역주민 500명 대상 설문조사)를 거쳐 3월 서울대학교 등 관계기관과 협의를 거쳐 5월 공모사업에 신청했다.

한편 「2022년도 국민체육센터 건립지원 사업(단일)」으로 문화체육관광부에 공모 신청한 배곧 시민 다목적체육관 건립은 이번 10월 공모사업에 선정 됨으로서 시흥시민들이 다양한 체육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마련되어 시흥시민들의 건강을 위한 활동공간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박영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시흥시민 21/10/19 [20:17] 수정 삭제  
  또 배곧이야? 정왕동구도심은 완전버렸네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