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숙 기사입력  2021/10/08 [15:34]
경기도시장군수협의회,『찾아가는 자치분권』 컨설팅 실시
주민자치회 역량강화 핵심교육 및 현안사업 온라인 진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화성시 2회차 컨설팅

 

「찾아가는 자치분권 교육·컨설팅」을 구리시에 이어, 화성시에서 2회차 컨설팅을 실시했다.

이날 컨설팅은 ‘C19’예방을 위해 온라인으로 진행되었으며, 약84명의 주민자치회 회원들이 참여한 가운데, 첫 시간은 서철모 시장의 주민자치 특강과 함께 격의없는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2세션은 7개 소그룹으로 나누어 진행하면서, 사전 조사를 통해 수집된 지역현안사항에 대한 마을별 추진사업들의 다양한 의견과 주민자치 활성화 방안에 대한 주제로 그 어느때보다 열띤 토론과 컨설팅으로 진행되었다.

한 주민자치회원은 주민들의 실질적 자치를 위해서는 지역문제 해결을 위한 일에 예산 사용의 제한 등 어려움이 있는데, 적극적이고 유연한 행정을 통해 주민자치가 활성화되도록 시의 협조가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어려움을 극복할 아이디어 발굴 등 심도있는 의견과 소통을 나누는 실질적 경험이 된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평가했다.

곽상욱협의회장은 “지방자치의 주인인 지역 주민들이 주권자로서의 투철한 의식을 가지고 지방정부의 거버넌스 파트너로서 견고히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협의회에서도 지속적인 역할을 해나가겠다.“고 밝혔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