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5/21 [14:35]
시흥시 배곧너나들이, 생태 프로그램 ‘자연아 놀자’진행
초등학교 1학년 대상, 오는 11월까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 학교복합시설 배곧너나들이는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 마을강사와 연계해 배곧누리초등학교 1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생태 프로그램 <자연아 놀자>를 진행하고 있다.

 

생태 프로그램 <자연아 놀자>는 동네 숲에서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의 변화를 관찰하고 자연을 느끼는 자연 친화적 교육프로그램으로, 1학년 자연 교과의 학습 과정과 연계해 구성했다.

 

프로그램에 참여한 배곧누리초등학교 학생들은 “나무를 관찰하고, 자연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어서 재미있었다”, “앞으로 자연을 아끼고 사랑해줘야겠다고 생각했다”, “공기와 먹을 수 있는 열매, 그늘을 준 나무에게 고맙다”, “나무야, 아프지 않고 건강하게 잘자라” 등 다양한 소감을 전했다.

 

특히 이번 생태프로그램을 진행하는 강사는 시흥여성인력개발센터(관장 최정은) 경력단절 여성 취업지원 사업 ‘디딤돌취업지원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연두바람>에 소속된 지역 활동가다.

 

<연두바람>은 생태교육에 관심을 가진 주민들로 구성된 동아리로 지속적인 학습 활동을 통해 생태교육에 대한 전문성을 갖추고 있다.

 

이번 사업을 주관한 배곧너나들이 김보람 센터장은 “지역에서 성장한 여성동아리와 지역의 아이들을 연계해 배움을 나눌 수 있는 장을 마련하고자 본 프로그램을 기획하게 됐다”며 “지역연계 활동을 통해 마을-학교-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지역공동체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을 수 있는 하나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생태 프로그램 <자연아 놀자>는 시흥시인재양성재단(이사장 임병택) 위탁시설인 ‘시흥시학교복합시설 배곧너나들이’의 공공문화시설에서 올해 5월에서 11월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관련 문의는 배곧너나들이(031-488-8601)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