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신문 기사입력  2007/11/27 [00:00]
[재테크상식]2007년 부자 되기 위한 투자습관 7가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요즘 같이 저금리시대에 주식시장마저 불확실성이 커지는 시기에는 재테크가 쉽지 않다. 이러한 때 재테크에 성공한 사람들의 공통점을 살펴보고 부자 되는 습관을 기르도록 하자.
1. 부하뇌동 하지 않는다.
♧ 자신의 투자원칙을 지키며 논리적 판단에 근거해서 투자를 하자.
♧ 주변의 일시적인 상황변화나 주변사람의 말만을 믿고 논리적인 근거 없이 투자 하지는 말라는 것이다.
펀드나 변액보험의 경우 ?줏대 없이 환매를 일삼는다면 수수료만 물다 끝나게 된다.
2. 막연한 미래에 대한 기대로 투자를 하지 않는다.
♧ 2005년 50%대 수익률을 거두었던 주식형 펀드에 대한 막연한 기대로 2006년 투자가 증가했지만 0.27%의 저조한 수익률을 기록하였다.
오르리라는 막연한 기대만 컸지 정작 떨어질 수도 있다는 위험을 ?간과했기 때문이다.
3. 경제신문 등을 꼼꼼히 읽는다.
♧ 경제 전반에 걸친 감각을 익히기 위해 정보수집에 노력하고 결과에 대한 분석을 한다.
신문이나 기타 매체들에서 전해지는 표면적인 기사보다는 특히 행간의 의미 파악이 중요하다. 필요하다면 경제 주간전문지를 정기 구독하면서 지속적인 관심을 갖는 것도 한 방법일 것이다.
4. 장기형 상품에 적극 가입한다.
♧ 일반적으로 장기형 상품에 가입하는 것에는 망설여진다. 그리고 중간에 환매에 대한 유혹도 많다. 하지만 변액보험의 경우 최근 수익률과는 무관 하게 4~5년 전에 가입한 사람은 주식시장이 떨어져도 수익을 얻고 있다는 점을 알아두자.
5. 만기관리를 철저히 한다.
♧ 적금이 만기가 돌아왔는데도 상당기간 방치해 둔다든지 하는 경우를 최소화 한다. 미리부터 준비하고 만기된 금액의 활용 방법을 적극적으로 모색해야 한다.
6. 계획성 있게 행동한다.
♧ 가계부를 쓰거나 미래계획에 대하여 수시로 점검하고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는 자세가 중요하다.
여기서 가장 중요한 것은 가계예산의 수립이다. 현실성 있는 가계예산을 수립하여 충동구매나 기타 지출 손실을 최소화 하도록 하자.
재테크의 가장기본은 저축하고 남은 돈을 지출하려는 노력을 지속적으로 하여 습관화 하는 것이다. 쓰고 남은 돈을 저축하려고 하는 것은 목돈마련이 쉽지 않음을 경험 하였을 것이다.
7. 전문가를 가까이 두라.
♧ 복잡 다양해지는 현대사회에서 각각의 분야에 대한 전문성이 더욱 중요시 되어 가고 있다. 복잡한 금융상품, 세금, 부동산문제를 혼자서 다 잘하기란 힘들다. 자신만을 위한 재정전문가를 가까이 두고 늘 자문을 받아라.
황금돼지의 해라는 정해년에는 노력하는 자가 그에 걸 맞는 대가를 반드시 얻는 한해가 되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제공 : a partner for life 삼성생명 나 정 수 MDRT 라이프 컨설턴트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