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9/18 [06:20]
함현상생 복지관 청소년진로탐색지원사업 펼쳐
“공예에 푹 빠진 아이들! 풀잎문화센터 진로 견학”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에서 2015년도부터 시작된 청소년진로탐색지원사업
「Dreaming, 꿈을 잡고(Job-go)사업은 진로를 고민하는 청소년들이 다양한 진로탐색활동으로 주체적인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사업을 펼치고 있다.

이번 9월 11일(수) ‘공예가’라는 직업을 알아보고자 풀잎문화센터에서 진로 견학 활동이이루어졌다으며 이날은 화센터에서 하는 일, 설립 목적, 주요 사업과 업무 등에 소개했다.

이후에는 에코백 만들기 체험을 하면서 본인이 원하는 모양의 스티커를 선택하고물감으로 멋스럽게 색칠하면서 나만의 에코백을 만들었으며 모든 체험을 마치고 담당 직원과 질의응답 하면서 구체적으로 공예가라는 직업에 관한 진로를 생각해 볼 수 있는 시간을 가졌다.

풀잎 문화 센터는자신을 돌아볼 겨를 없이 바쁘게 살아온 사람들에게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하여 삶의 멋과 생활의 여유를 창조해 낼 수 있도록 하고자 하는 목적을 갖고 있다.

청소년진로탐색지원사업은 실질적인 체험 활동을 통해 진로 선택의폭을 넓히고 능동적으로 진로와 직업을 모색하는 기회를 청소년들에게 제공한다는 목적을있으며 청소년들은 진로검사,로특강, 자아탐색, 진로 견학 등 여러 활동을 하면서 다양한 미래를 설계하는데 도움을 받고 있다.

함현상생종합사회복지관은 앞으로도 청소년진로탐색지원 사업을 통해 다양한 체험과 진로에 대한 방향성을 제공하고 청소년들이 마음껏 꿈꿀 수 있도록 함께 노력할 예정이다.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