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10/02 [16:02]
시흥교육지원청, 교권과 유아인권의 아름다운 동행
유치원교원 교원 확립 지원을 위한 교원연수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도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봉)은 관내 공사립유치원 교원 80여명을 대상으로 교권 확립 지원을 위한 교원 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선생님들의 교권과 유아의 인권이 함께 존중되어 교사와 유아 그리고 학부모와의 신뢰를 쌓고, 교육의 동반자로서 아름다운 동행이 이루어지기를 희망한다는 주제로 화성송라초등학교 박현진 교장선생님의 강의로 진행됐다.

이날 연수에 참여한 유치원교사는 “연이은 아동학대 사건으로 유치원 현장에 대한 학부모의 꼽지 않은 시선과 서로에 대한 이해와 배려를 통해 해결될 수 있는 문제도 크게 확대하여 아동학대로 몰고 가는 경우가 있어 안타까울 때가 있었는데, 이번 연수를 통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신뢰와 소통으로 함께 한다면 즐겁고 행복한 유치원 문화는 자연스럽게 형성되리라는 생각을 해보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     © 주간시흥


시흥교육지원청 정순봉 교육장은 교권과 유아인권이 함께 이루어져 유치원의 모든 교육공동체가 행복으로 건강하고 즐거운 유치원 문화가 조성되기를 바라며, 이런 문화조성을 통해 우리 미래의 희망인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지원할 수 있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