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03/31 [10:34]
시흥시 외국인주민 한국 생활정보 제공
다문화신문 구독지원 사업 추진을 위한 위탁 운영 신문사 모집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가 정보의 사각지대에 있는 외국인주민에게 다문화정책 및 생활정보 등을 신속하게 제공하고자 실시하는 다문화신문 구독 지원사업을 운영할 신문사를 공모 선정하여 다문화신문을 발간 배부함으로써, 외국인주민들의 안정적 한국생활 정착지원을 도모하고자 한다.


다문화신문 구독지원 사업은 2013년, 14년에 이어 2015년에도 추진하는 사업으로 사각지대에 있는 외국인주민들을 위해 월 2회 1,017부씩 연 8,140부를 발간할 계획이다. 또한 우리시 거주 외국인 다수국(중국, 베트남 70%)에 따라 중국어, 베트남 등 다국적 언어로 신문을 발행하여 결혼이민자 및 외국인주민과 관련 지원 기관에 무료 배부할 계획이다.


본 사업을 통해 시는 거주 외국인 및 결혼이민자들이 한국생활정착을 지원하기 위해 다문화신문 구독지원 사업 외에도 다문화가족지원센터, 외국인 복지센터를 위탁 운영하여 실시간 상담 및 정보 제공 등 외국인 주민의 한국생활 정착을 보다 입체적으로 지원함으로써, 외국인 주민이 시흥시 일원으로 함께 살아가는 행복공동체를 만들어 갈 계획이다.


사업에 참여하고자 하는 신문사는 시흥시 홈페이지(www.siheung.go.kr)를 참고하여, 오는 4월 6일 오후 6시까지 위탁운영신청서를 시흥시 가족여성과로 방문제출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