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03/31 [10:21]
시흥시, 학부모회와 함께 만들어가는 마을교육공동체
2015 학부모회 임원 역량강화 연수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경기도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봉)은 3월 31일(화) 시흥교육지원청 대회의실에서 관내 초·중·고 학부모회 회장 및 학부모회 임원 약 200여명을 대상으로 마을교육공동체 공감대 형성을 위한 학부모회 임원 역량강화 연수 및 2015년 학부모 학교 참여 지원 사업 설명회를 실시했다.

정순봉 교육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청에서는 학교 교육력 제고와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교육청, 지자체, 학교, 마을 등이 협력·지원·연대하는 마을교육공동체 구축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음”을 강조하며“학교교육의 질을 높이고 민주적인 교육공동체를 운영할 수 있도록 학부모회의 적극적 참여와 협력”을 당부했다.

이번 연수에서는‘준비된 학부모, 행복한 아이들’이란 주제로 이민애 경기도교육청 학부모정책강사의 연수를 통해 “학교 민주주의의 핵심은 참여와 자치이며, 교육의 동반자인 학부모들의 주도적 ‘지원자’로서의 역할”을 요구했다.

이어진 설명회에서는 지원 사업 공모에 대한 내용뿐만 아니라, 학부모회 활동과 운영에 필요한 전반적인 안내가 진행되었다.

연수에 참석한 한 학부모회 임원은“학부모회가 참여와 소통을 통해 학교교육의 새로운 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음을 생각해 보는 시간”이 되었다고 밝혔다.
▲     © 주간시흥

앞으로도 시흥교육지원청 학부모참여지원센터는 학부모 학교 참여 및 마을교육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단위학교 학부모회 컨설팅과 학부모네트워크 운영 등 최선의 지원행정을 펼칠 계획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