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03/31 [10:15]
시흥시, 봄소식과 함께 역량강화 새출발
2015 시흥Wee센터 자우(慈雨)프로그램 실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경기도 시흥교육지원청(교육장. 정순봉) Wee센터에서는 31일, 관내 초․중․고교에 배치된 전문상담(교)사가 참석한 가운데『2015 Wee센터 교사 연수 프로그램 오리엔테이션』을 진행했다.

시흥 Wee센터(센터장. 정순봉)에서는 2015년도 교사연수 프로그램 운영계획을 전달하고, 상담기법 교육을 통하여 전문상담(교)사의 전문성을 강화하고자 본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첫 번째 연수는 ‘오리엔테이션’으로 교사연수 운영 계획에 대한 설명이 진행되었다. 상담기법에 대한 연수로만 진행된 지난해와 달리, 2015학년도에는 상담교사들의 소진을 예방하기 위해 교사힐링(Healing) 형태의 연수로 진행하여 학교 상담의 안정화를 도모하고자 한다. 또한 멘티-멘토제 운영을 통해 각급 학교상담 선생님들 간에 학생 사안 및 상담업무에 대한 자문․조력을 함께하며, 소통할 수 있도록 했다.

이어서 진행된 ‘놀이 치료적 개입을 위한 이론과 실제’시간에는 학교 상담 장면에서 필요한 놀이 치료적 기법에 대한 이론적 설명뿐만 아니라, 실제 사례를 통해 학교현장에서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이해를 도왔다. 이번 연수에 참여한 한 전문상담사는 “학교 상당장면에서 놀이 치료적 개입으로 자신의 감정을 잘 표현하지 못하는 학생들을 치유할 수 있게 되어서 기쁘다‘고 했다.

앞으로 시흥 Wee센터에서 7회에 걸쳐 진행될 교사 연수 프로그램은 전문상담(교)사들의 전문성 신장은 물론 상담과 업무에 지친 교사들이 힐링(Healing)을 통해 본연의 업무에 집중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