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함미해 기자]
경기과학기술대학교(이하 경기과기대)는 국가평생교육진흥원 사업으로 『매치업(Match 業) 사업』이 선정되었다. 본 사업은 전기자동차 정비 분야의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온·오프라인 교육 프로그램으로 운영한다. 자동차 산업 패러다임의 전환에 대응하여 미래형 자동차 교육과정을 준비했다. 전기자동차 등 친환경 자동차 정비 기술 능력을 향상하도록 인력을 양성한다.
경기과기대의 전기자동차 정비 교육 프로그램은 온라인과정, 오프라인 과정 두 가지로 [전기자동차 고전압 안전], [전기자동차 배터리 시스템], [전기자동차 구동 시스템], [전기자동차 분배·충전 시스템] 총 4과목으로 운영 한다. 온라인 기초 과정은 K-MOOC 사이트(회원가입 후 이용 가능)에서 전기자동차 정비에 관심이 있는 전 국민 누구나 신청가능하다. 오프라인 교육과정은 심화 과정으로 온라인강좌를 이수한 학생 중 20명을 선발하여 경기과학기술대학교에서 실습과정으로 운영된다.
경기과기대는 교육생이 자동차 산업의 전환에 따른 친환경 자동차의 구조 및 원리, 정비 기술을 습득할 수 있도록 전기자동차 교육 관련 최신 설비와 시설을 갖추고 있다. 또한 우수한 전기자동차 전문 교수진을 통해 미래형 자동차 기술 교육을 23년부터 계속 운영해왔다.
경기과기대 허남용 총장은 “우리 대학은 『매치업(Match 業) 사업』을 통해 미래 산업 전환에 대비 및 전기자동차 등 친환경 자동차 분야 전문인력 양성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자동차 정비 분야에서의 새로운 도전과 기회를 원하는 분들은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자동차 정비 교육 프로그램에 관심을 가지고 미래를 준비할 수 있기를 바란다.
문의 및 신청 : 031-496-6795 / 경기과학기술대학교 강좌목록 | K-MOOC (kmooc.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