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시흥시는 새해를 맞아 중부권 지역주민의 걷기 생활 실천을 위한 ‘걷자 목감 7,000보 걷기챌린지’ 1기 참여자를 모집한다.
미국스포츠의학회는 하루 7천보 가량을 꾸준히 걷는 것은 고혈압과 당뇨병과 같은 만성질환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밝히며, 걷기의 중요성을 강조한 바 있다.
이처럼 건강관리에 필수인 걷기의 중요성이 커지는 만큼, 시는 걷자 목감 7,000보 챌린지를 2월 1일부터 3월 22일까지 50일간 진행해 지역주민이 건강한 일상을 가꿀 수 있도록 돕는다. 특히 정월대보름을 맞아 시민 개개인이 다짐한 새해 소망과 더불어 올 한 해의 무병장수, 행복을 염원하는 모든 마음을 모아 건강걷기를 시작할 계획이다.
걷기 챌린지는 중부권 지역주민(목감, 매화, 연성, 능곡, 장곡, 신현)을 대상으로 운영한다. 참가자는 매일 7천보 이상 걷기를 50일간 실천하고, 인증사진을 찍어 밴드에 게시하면 출석률에 따라 신체활동 우수자에게 건강관리용품을 지원한다.
또한, 운동 시작 전 체성분 측정 및 개별운동 상담을 제공하며, 올바른 걷기자세 교육으로 체계적인 참여자 관리에 나선다.
참가자 신청은 전화(031-310-0723)로 하거나 네이버폼(https://naver.me/F1M56ID2)으로 접속해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신체활동 친화적 환경을 조성해 걷기문화를 확산하고, 다양한 도전 프로그램을 병행해 주민들이 지속적으로 걷기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자세한 사항은 중부건강생활지원센터 건강관리팀(031-310-0723)으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