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승규 기사입력  2022/06/23 [12:58]
경기도주식회사, 쌀 재배 농가 돕기 계속 나선다‥24일 긴급 판매 행사
○ 경기도주식회사, 24일 11번가와 ‘경기 쌀 긴급 공수’ 행사 진행
- 24일(금) 자정부터 진행‥20% 할인된 가격에 경기 쌀 판매
○ 그간 쌀 과잉 공급으로 인한 어려움 해소 위해 다양한 채널로 경기 쌀 판매 추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경기도주식회사-11번가 경기 쌀 판매 행사 배너(2022년 6월 24일 자정 예정)  © 주간시흥


[주간시흥=박승규 기자] 

 

경기도주식회사가 경기 지역 쌀 소비 촉진을 위해 다시 한번 발을 벗고 나섰다고 23일 밝혔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오는 24일 금요일 자정부터 대형 온라인 쇼핑몰 11번가(구매링크 : https://www.11st.co.kr/products/4507673987)를 통해 경기 지역 쌀 판매 긴급 공수 행사를 진행한다.

 

소비자들은 이번 행사를 통해 고품질의 경기 쌀을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게 된다. 단, 재고 소진 시 행사가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최근 과잉재고로 고민이 많은 경기 지역 쌀 농가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지난해 벼 수확량이 크게 늘었으나 쌀 소비는 나날이 줄면서 경기 지역의 쌀 재고 과잉이 문제로 떠오르고 있기 때문이다.

 

이에 경기도주식회사는 지난 5월 경기 지역 농협들과 ‘경기지역 농협 쌀 판로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한 후, 긴밀한 협력을 통해 쌀재배 농가를 돕기 위한 판매 행사를 진행해오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3일과 8일, 17일 각각 11번가·인터파크·티몬과 함께 저렴한 가격으로 경기 지역 쌀을 판매해 큰 호응을 얻었으며, 현재까지 여러 채널을 통해 약 2억 8,000만 원의 누적 거래액을 기록했다.

 

특히 저렴한 가격에 고품질 쌀을 판매하면서 행사 당시 소비자들의 호평과 재입고 문의가 끊이지 않기도 했다.

 

경기도주식회사는 이 같은 성원에 힘입어 쌀 재배 농가와 재입고를 기다리는 소비자 모두의 요구에 부응해 추가적인 행사를 지속해서 기획·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이창훈 경기도주식회사 대표이사는 “소비자들의 재입고 요청과 쌀 재배 농가의 고민 해결을 위해 이번 추가 행사를 마련했다”며 “경기 지역 농협과 함께 저렴한 가격으로 경기 쌀을 판매해 쌀 재배 농가와 소비자 모두 만족하는 ‘일석이조’의 효과를 지속 거두겠다”라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