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6/21 [10:39]
한국도자재단, 공예창업 위해 1천만원 지원금. 멘토링 지원
6월 21~24일 접수…공예 디자인, 융합 공예 상품, 공예 콘텐츠 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사진자료)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도자교육  © 주간시흥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한국도자재단이 공예 분야 창업희망자를 위해 1,000만원의 창업지원금과 멘토링 등을 지원하는 ‘2021 공예창업지원 예비창업자 패키지 공모사업’ 참여자를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만 39세 이하 공예 기반 창업희망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모집 규모는 공예디자인, 융합 공예상품, 공예 콘텐츠 등 3개 분야 총 4팀이다. 개인 또는 팀으로 신청할 수 있으며, 팀은 최대 5명까지 가능하다.

 

접수 방법은 6월 21일부터 24일까지 재단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홈페이지(csic.kr)를 통해 신청서, 계획서 등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1차 서류심사로 약 12팀을 선정하고 2차 프레젠테이션 심사를 통해 최종 참여자 4팀이 결정된다.

 

세부 지원 내용은 ▲팀당 1,000만원 창업지원금 ▲전문가 멘토링 및 교육시스템 ▲창업실 및 시설·장비 이용 ▲상품화 및 마케팅 지원 등으로 내년 4월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경기공예창작지원센터 홈페이지(csic.kr)와 한국도자재단 홈페이지(kocef.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최연 한국도자재단 대표이사는 “이번 사업은 공예 창업을 효과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며 “공예창업자의 지속적인 육성을 통해 지역경제 활성화 및 공예산업 성장 동력 확보를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