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보전교육센터는 고용노동부가 지원하는 ‘2019년도 신중년 경력활용 지역서비스 일자리 지원사업’에 선정되어, ‘꽃보다 아름다운 꽃중년 생태해설사 프로젝트’라는 사업명의 일자리 사업을 추진하며, 4월 27일부터 생태해설에 참여할 기관/단체/학교를 선착순 모집한다.
환경보전교육센터는 산림교육법에 따른, 산림청 지정 산림교육전문가(유아숲지도사) 양성기관(지정번호 : 유아숲 2018-01호)이며, 자격관리법에 따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생태환경해설사 민간자격 검정기관으로, 생태환경해설 분야의 국가 및 민간자격을 소지한 전문 인력과 함께 고용노동부의 신중년 경력활용 일자리 사업인 ‘꽃중년 생태해설사 프로젝트’를 운영한다.
신청 자격은 시흥시에 소재한 어린이집, 유치원, 초등학교, 지역아동센터 등에게 있으며, 활동장소는 학교숲, 아파트단지 내 녹지 등 참여기관이 희망하는 시흥의 모든 숲과 공원에서 가능하다.
환경보전교육센터의 신중년 일자리 사업에 참여하는 만 50세 이상의 신중년은 숲해설가, 유아숲지도사, 생태환경해설사 등의 국가 및 민간자격을 소지한 전문 인력으로, 환경보전교육센터는 본 사업을 통해, 만50세 이상의 신중년 생태해설사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시흥시민에게는 양질의 생태환경해설 프로그램을 제공함으로서, 지역사회 내 생태환경교육 활성화에도 이바지하는 데 목적을 두고 본 사업을 추진하고자 한다.
참여기관은 선착순 마감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기관은 환경보전교육센터 홈페이지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문의:031-8044-8196 / www.epec.or.kr)
<참고자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