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시장 임병택) 여성새일지원본부는 지난 14일 여성비전센터에서 안산·시흥지역 엄마들의 SNS 커뮤니티 ‘안시모’(안산시흥맘 모여라)와 경력단절여성 일자리 창출 및 여성 인력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시 관계자를 비롯해 안시모 박미경 대표, 문선영 부매니저, 박소영 시흥지부장 등이 참석해 협력을 도모했다.
‘안시모’는 육아 및 생활 관련 정보를 공유하는 네이버 대표 카페 중 하나로 회원 수는 8만4천 명이 넘으며 하루에 댓글이 1천 개 이상 달리는 활동적인 커뮤니티이다. 회원 중 절반은 시흥에 거주하며 대부분이 여성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카페 내에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 정보’ 게시판을 개설해 시흥 거주 여성들에게 일자리 및 교육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안시모와 지속해서 교류하고 회원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경력단절여성이 노동시장에 재진입할 수 있도록 맞춤행정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안시모 박미경 대표는 “경력단절여성들을 위해 노력하고 있는 시흥시와 협약을 맺게 되어 기쁘고, 이번 협약을 통해 안시모 회원들이 미래에 대한 희망을 품고 새 일을 찾을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시흥시 여성새일지원본부는 여성 인재들이 좋은 일자리로 복귀할 수 있도록 맞춤 상담을 통한 취·창업을 지원하고 있으며, 여성이 고부가가치 산업에서 역량을 발휘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지원하는 등 경력단절여성의 경제활동 참여율 제고를 위해 지속해서 노력할 계획이다.
문의는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031-310-6024)로 하면 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