市-장현·목감지구 실시설계 설명회 개최

장현·목감지구 2012년 준공 8만4천여 명 입주

주간시흥신문 | 기사입력 2008/08/31 [12:50]
주간시흥신문 기사입력  2008/08/31 [12:50]
市-장현·목감지구 실시설계 설명회 개최
장현·목감지구 2012년 준공 8만4천여 명 입주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목감ㆍ장현지구 택지개발사업과 관련해 설명회를 하고 있다.
시흥시는 지난달 25일 시흥시청 상황실에서 대한주택공사가 시행하는 시흥장현 및 목감지구 택지개발사업과 관련 입주민편익제공 및 친환경 도시건설을 위한 실시설계 사전검토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시흥장현지구 조성공사, 시흥목감지구 조성공사 및 광역교통개선대책에 따른 주변도로공사에 대해 사업시행자로 하여금 설명을 듣고 2009년 말 예정인 공사발주시기에 맞춰 정립된 시 의견을 시시설계에 반영키로 했다.

이 자리에 참석한 시흥시 설계자문위원회 자문위원은 대로급 이상 도로는 소성변형 방지를 위한 중간층 반영, 산사태 등급지역 확인 후 단지설계에 반영, 연약지반 처리방안 강구, 향토적 특성에 부합되는 경관수립 등을 주문했다. 이어서 시 관계자는 지구와 접한 지역의 공공시설과 연계되도록 설계, 하수처리구역 조정에 따른 처리장 및 관망수립, 하천 하류부 홍수저감방안 강구, 학교 및 주택지 등 정온시설 통과구간은 저소음 포장재와 방음벽 설치, 안전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보도 및 자전거도로 폭원 확대 등을 사업시행자에게 요구했다.

한편, 사업시행자인 대한주택공사는 정립된 시의견이 통보되면 적극 실시설계에 반영키로 하고 원만한 사업추진을 위한 각종 행정절차 이행시 시의 협조를 요청했다. 이에 시흥시는 다양한 의견수렴 절차를 거쳐 내달중 정립된 의견을 통보하기로 하고, 실시설계 완료예정시기인 2009년 중순까지 몇 차례 설명회를 추가로 개최하여 미흡한 부분을 지속적으로 보완하기로 했다.

시흥장현 및 목감지구는 2012년 사업준공되어 8만4천여명이 입주하게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많이 본 기사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