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 시간선택제 일자리 창출 도모에 앞장

㈜프론텍 남녀공용평등 유공훈장… 우수 사례발표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6/06/21 [10:08]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6/06/21 [10:08]
시, 시간선택제 일자리 창출 도모에 앞장
㈜프론텍 남녀공용평등 유공훈장… 우수 사례발표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김윤식 시장)프론텍(민수홍 대표)의 남녀고용평등 유공 훈장 사례를 확산시키기 위해, 한국산업단지공단의 경인권기업성장지원센터의 육성 및 졸업기업 CEO 22명을 대상으로 시간선택제 일자리창출 및 국내최초 냉간단조 여성오퍼레이터를 양성한 사례발표를 추진했다.

 

이번 사례발표는 616일 강원도 횡성에서 진행된 기업성장지원센터 육성기업 CEO워크샵에서 이뤄졌으며, 지난 525일 고용노동부주관 남녀고용평등 산업철탑훈장을 받은 프론텍 민수홍 대표가 직접 시간선택제 일자리창출을 하게 된 동기부터 채용하며 겪었던 애로사항 극복 경험과 숨은 전략을 발표했다.

 

 

▲     © 주간시흥


민수홍 대표도
2013년부터 2015년까지 한국산업단지공단의 경인권기업성장지원센터 육성프로그램을 참여하였던 터라 더욱 감동적이었다고 밝히며, 시흥시에서 기업들을 위해 좋은 자리를 마련해 준만큼 더 큰 책임감을 가지고 발표하였고, 앞으로도 기회가 주어진다면 기업의 상생 발전을 위해 사례를 공유하겠다고 말했다.

 

사례발표를 들은 육성기업들은 시간선택제에 대해 부정적인 시각을 가지고 있었고 관심이 있어도 전일제와의 관리 등 여러 부분에서 고민이 많아 시도를 못했는데 이번 사례를 들으며 생각이 많이 바뀌었다는 의견들이 많았다. 또한 남성 전유로 생각한 냉간단조 부분에 여성인력을 활용한 것과 금형생산시간 단축 등에 대해서는 대단히 충격적이었다. 여성이 판매서비스, 생산직 등 단순 노동 뿐만이 아니라 전문 기술직도 가능함을 알게 되는 시간이었다.” 등 여성인력 활용에 더욱 관심을 갖는 계기가 되었다는 의견들이 많았다.

 

사례발표를 마친 후, 참석했던 CEO를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 14명이 시간선택제에 관심 있거나 채용해 보겠다고 답했으며, 7명이 경기도에서 진행하는 시간선택제 일자리 도입 등 고용환경개선 관련 컨설팅 지원을 희망한다고 답해 우수사례를 확산하기 위한 초석을 마련했다는 평이다.

 

이번 사례발표를 추진한 시흥시 경제정책과 시흥여성새일지원본부는 앞으로도 CEO들도 구성된 경제인단체를 대상으로 지속적으로 프론텍 민수홍대표의 우수사례를 전파하여 시간선택제를 희망하는 여성들을 위한 시간선택제 일자리를 창출하겠다고 밝혔다.

 

()프론텍의 우수사례를 듣고 싶은 경제인단체는 시흥여성새일본부에 문의하면 된다. (문의 310-6024)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