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문화발전소 창공, ‘꿈꿈펀펀’ 프로젝트

사회적 문제를 청년의 아이디어로 해결책 제시하여 공공의 이익 도모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5/12/18 [14:21]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12/18 [14:21]
시흥문화발전소 창공, ‘꿈꿈펀펀’ 프로젝트
사회적 문제를 청년의 아이디어로 해결책 제시하여 공공의 이익 도모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문화발전소 창공」이 청년 창업 프로그램 ‘꿈꿈펀펀’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시흥문화발전소 창공」은 문화체육관광부의 ‘산업단지 및 폐산업시설 문화재생사업’의 일환으로, 문화체육관광부와 시흥시청이 시화공구상가에 조성하는 복합문화공간의 이름이다. 현재 「시흥문화발전소 창공」 사업단은 산업단지 내 근로자, 시흥 시민, 청년을 위한 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는 중이다. 이번 프로젝트는 사회적 문제를 해결하기 위한 청년들의 아이디어를 클라우드 펀딩을 통해 실현시켜 보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     © 주간시흥


‘꿈꿈펀펀’ 프로젝트는 전국에 있는 만 36세 미만의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특히 가정폭력, 데이트폭력, 유기되는 반려동물, 소수자 차별 등과 같은 사회적 문제에 대한 대안을 가진 청년이라면 ‘꿈꿈펀펀’ 프로젝트를 눈 여겨 보자. 자신의 아이디어를 실현시켜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꿈꿈펀펀’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되면 1월 9일부터 2월 27일까지 매주 토요일 클라우드 펀딩에 대한 강의와 콘텐츠 제작에 관련한 특강을 무상으로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제작비용 최대 50만원까지 지원한다. 더불어 미술, 기술, 디자인, 기획 등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들과의 협업은 인적 네트워크가 상대적으로 부족한 청년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다.

▲     © 주간시흥


시흥문화발전소 창공의 ‘꿈꿈펀펀’ 프로젝트는 12월 31일까지 2차 모집을 마무리한다. 시흥문화발전소 창공의 이생강 기획팀장은 “세상을 바꾸고 싶은 청년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많은 참여 바란다.”고 전했다.

개인 및 팀별로 지원가능하며 031)430-0169로 문의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