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도권 서남부권 신흥 주거지로 평가 받고 있는 경기도 시흥 배곧신도시 최중심 입지에 시범단지 마지막 신규 아파트 물량이 선을 보인다.
한신공영은 오는 10일 배곧신도시 B10블록에 '시흥 배곧 한신휴플러스' 아파트 1,358가구를 분양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시흥 배곧 한신휴플러스’는 지하 1층~지상 29층 규모로, 전용면적 ▲68㎡ 232가구 ▲73㎡ 226가구 ▲84㎡A 680가구 ▲84㎡B 220가구 등 1,358가구로 구성됐다. 전 가구 모두 실수요자들에게 인기가 높은 중소형으로 구성됐다.
‘시흥 배곧 한신휴플러스’는 4베이 위주의 특화 평면 설계를 적용해 같은 면적 대비 개방감을 크게 개선했으며, 생활 편의 제고를 위해 대형 수납공간을 마련했다.
특히 전용 84㎡A의 경우, 예전 120㎡ 면적 대에서 볼 수 있는 주방공간을 제공한다는 점이 큰 특징이다. 우선 84㎡A는 주방강화형, 수납분리형, 수납통합형 등 주방 및 팬트리를 입주민의 생활 스타일에 맞춰 공간 활용을 할 수 있는 3가지 타입의 선택 평면을 제시했다.
주방강화형 설계는 알파 공간을 팬트리와 주방으로 분리해, 전면은 팬트리, 후면은 주방과 연속된 확장형 주방을 설치함으로써 주방 공간 극대화에 초점을 뒀다.
수납분리형 설계는 팬트리 공간을 기능별로 2개로 각각 분리해 수납 활용도를 높였다. 거실과 식탁면에 위치한 팬트리를 이용해 가족 공동수납 공간을 두어, 일상용품이나 잡동사니 수납이 가능하다. 주방쪽 팬트리 공간에는 주방 용품 등을 수납할 수 있게 만들었다.
수납통합형 설계는 팬트리 공간을 극대화하여 대용량 수납에 포커스를 맞췄다. 주방 형태는 ‘ㄷ’자형으로 배치된다. 식탁에서 다용도로 사용가능한 아일랜드 상부 2면 오픈 코너선반도 제공된다.
‘시흥 배곧 한신휴플러스’는 대단지에 걸맞은 편리한 동별 커뮤니티 운영을 위해 단지 내 맘스카페, 주민운동시설이 설치된다. 여기에 신도시 최중심에 위치한 만큼 학교와 상업시설, 공원 등 배곧신도시의 모든 편의생활과 혜택을 누릴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단지 인근으로 신세계 프리미엄 아울렛이 들어설 예정이며 롯데마트 등 대형 쇼핑시설과 유치원, 초·중·고등학교도 들어선다. 고등학교의 경우 걸어서 5분 거리내에 위치한다.
특히, 시흥시 최대 숙원사업인 서울대학교 시흥캠퍼스도 조성될 예정이다. 지난 2011년 말 서울대가 시흥시와 시흥캠퍼스 조성에 대한 기본 협약서를 체결했으며 오는 2018년 서울대 시흥캠퍼스가 문을 열 것으로 예상된다.
교통 편리성도 호재다. 인천국제공항과 KTX 광명역이 약 20분 거리로 가깝고, 수인선 월곶역과 수도권 전철 4호선 오이도역, 배곧신도시를 관통하는 제3경인고속도로 정왕IC, 영동고속도로 월곶JC가 가깝다. 서해안고속도로, 서울외곽순환고속도로, 시흥~평택 고속도로, 77번 국도 등도 인근에 마주하는 등 광역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다.
‘시흥 배곧 한신휴플러스’ 분양 관계자는 “사업지가 들어서는 B10블록은 토지 청약에서 329대 1의 경쟁률을 기록할 정도로 입지 우수성이 증명된 곳”이라며 “‘시흥 배곧 한신휴플러스’는 청약자격 완화 혜택을 보는 배곧신도시 내 첫 아파트인데다, 전셋값 폭등, 월세로의 전환이 빨라지고 있는 시장 상황을 고려할 때 내 집 마련을 하기에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시흥 배곧 한신휴플러스 투시도> ©주간시흥 | |
문의번호 : 031-4341-0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