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農(농)심, 初(초)심, 安(안)심을 지키는 박경식 조합장”

‘하나로마트 활성화 등 안전한 수익구조 창출’밝혀

주간시흥 | 기사입력 2015/03/23 [09:23]
주간시흥 기사입력  2015/03/23 [09:23]
“農(농)심, 初(초)심, 安(안)심을 지키는 박경식 조합장”
‘하나로마트 활성화 등 안전한 수익구조 창출’밝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박경식 안산농협조합장 특별인터뷰
 
안산농협 조합장 선거에서 전국 최다득표율을 기록하며 박경식 조합장이 재선으로 당선됐다.
“그동안은 전 조합장의 잔여 임기였으며 조합장의 시작은 지금부터입니다.”라고 말하는 박경식 조합장은 “다양한 진취적인 사업들을 구상하며 안산농협을 한 단계 더 발전시켜 나가겠다.”라며 강한 의지를 보이고 있다.
주간시흥은 재선 당선에 성공하여 4년의 임기동안 조합장으로 활동하게된 박경식 조합장을 앞으로의 계획 등에 대해 듣고 이를 정리하여 특집으로 보도한다.(편집자 주)
 
 
▲ 안산농협 조합장 재선입성에 성공한 박경식 조합장이 새로운 임기동안 역활에 공약 실천 등의 의지를 전하고 있다.     © 주간시흥
◆ 박경식 안산농협 조합장님의 재선 당선을 축하드립니다. 당선소감은?
▶ 먼저, 여러분께서 보내주신 압도적인 지지와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또한 우리농협의 발전을 위해 함께 경쟁해 주신 전광철 후보님께 심심한 위로의 말씀을 드립니다.
저는 이번 선거에서 “農(농)심, 初(초)심, 安(안)심을 지키는 조합장”이라는 슬로건으로 선거에 임하였습니다. 이 슬로건은 조합원 여러분의 소중한 고견과 충고를 잊지 않고 우리농협에 충실히 반영하겠다는 저의 굳은 각오입니다.
‘14대 조합장’이라는 조합원 여러분의 준엄한 명령을 우리 안산농협의 변화와 혁신, 발전으로 반드시 보답하겠습니다. 안산농협의 예수금 1조원이라는 새 시대를 열고 전국 최고의 농협으로 우뚝 세우겠습니다.
다시 한 번 저를 믿고 선택해주신 조합원 여러분께 고개 숙여 인사드리며, 여러분들의 바람에 조금도 어긋남 없는 조합장이 되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 그동안 안산농협 조합장으로 재직하시면서 역점으로 추진하셨던 일들은 무엇이며 결실을 맺었던 실적이 있다면 소개해 주시길.
▶ 교육지원사업에서는 조합원에게 불편을 초래하는 불합리한 관례를 과감히 발굴하고 개선하는 한편 조합원 권익증대라는 농협운영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정립하고자 노력했습니다.
우선 조합원이 생산한 벼 전량를 전국 최고수준의 수매가로 수매하여조합원 소득증대에 보탬이 되고자 하였습니다.
또한 조합원 자녀 입학축하금 상향지급과 원로 조합원에 대한 실비지원 확대 등을 통해 조합원의 복지가 더욱 향상될 수 있도록 조치하였습니다.
◆ 재선당선으로 조합원들의 기대가 클 것으로 예상되는데 새로운 임기동안 안산농협을 이끌어나갈 계획에 대해 말씀해 주시길.
▶ 교육지원 사업비의 원활한 지원을 통해 우리농협과 우리조합원이 균형을 이루는 복지농협으로 만드는 것입니다.
보리 한가마 출자운동을 통해 설립된 우리농협은, 자금을 지원 받던 농협에서 주는 농협으로 발전하였습니다.
이제 안산농협 혁신 계획을 조합원 여러분과 힘을 합해 성공적으로 이루어 내서 그 결실을 조합원 여러분께 안겨 드리고 싶은 것이 저의 소망입니다.
적극적이고 진취적인 자세로 조합원 눈높이에 맞는 정책을 추진하고, 조합원과 소통해 나가도록 노력하겠습니다.
앞으로 우리 안산농협이 조합원들에게 희망을 안겨드리고 신뢰받을 수 있도록 거듭나는 노력을 해 나가겠습니다.
◆ 특히 주력하시고자 하는 사업들이 있다면 무엇인지요.
▶ 우리농협의 자기자본과 자산의 건전성을 확보하여 기초가 튼튼한 안산농협을 만들어 가는 것입니다.
안전성과 건전성은 우리 농협 존립의 핵심적인 기둥입니다.
자산의 건전성이나 위험정도를 평가해서 건전한 사업을 추진하는 사무소가 우대를 받는 문화를 만들겠습니다.
우리농협의 자본 안정성과 자산 건전성을 높이고 나면 안정적인 성장의 기틀을 마련할 수 있게 되고 우리농협의 내실을 다지는 데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또한 마을마다 기본적인 농기계를 공급하여 조합원들의 이용을 한층 더 원할 하도록 만들어 나가는 등 지역 농민과 조합원들을 위한 다양한 구체적인 사업을 펼쳐 나갈 것입니다.
이밖에도 안산농협 주변에서 펼쳐지고 있는 농수산 시장을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 운영할 수 있도록 하고 농협의 위상을 높여 경제적인 이익을 창출할 수 있도록 하는 사업도 구체화 시켜가고 있습니다.
◆ 안산농협조합원 및 안산, 시흥시민들에게 하시고 싶은 말씀은.
▶ 급변하는 정세의 맞추어 조합원 및 고객의 편리하고 안전한 수익기반을 제공하고자 민감한 여수신금리 조정을 비롯해 하나로마트 사업활성화는 물론 지역농업 발전과 소비자가 안심하고 찾을 수 있도록 농산물 생산지도는 물론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농협으로 거듭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안산농협을 더욱더 사랑해 주고 이용해주길 바라며, 건의사항에 대한 의견을 수렴을 위해 항상 열어놓을 소통의 창구를 통해 여러 가지 불편한 사항이나 요구사항들을 전해주시기 바랍니다.
다시 한번 저를 믿고 선택한 조합원 여러분께 고개 숙여 인사드리며, 그 바람에 조금도 어긋남 없는 조합장이 되도록 혼신의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