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4/04/25 [12:37]
시흥시, 오는 5월 9일 일자리 한마당 개최
5(오)늘은 일 9(구)하는 날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시흥시가 오는 5월 9일 오후 2시 정왕동 미관광장 3호(이마트 시화점 맞은편)에서 일자리 한마당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에는 구인업체 45개 이상이 참여하며, 현장에서 면접과 채용이 원스톱으로 이뤄진다. 특히 여성 및 중‧장년층을 위한 일자리를 70%이상 확보해 취업 취약계층에 대한 취업연계에 중점을 둘 예정이다.

구인업체에는 담당 취업설계사를 지정해 면접지원, 구직자 알선서비스를 제공하고, 구직자에게는 구직상담, 참여업체 취업설명회, 이력서 작성 컨설팅, 면접 컨설팅, 이미지 메이크업, 이력서 사진 촬영 등 취업에 필요한 서비스를 한곳에서 맞춤으로 제공한다.

한편, 여성의 선호 근로형태인 시간선택제 일자리 창출을 위해 (재)시흥산업진흥원 주관 시간선택제일자리 사업설명회를 동시 개최하여, 시간선택제 일자리 컨설팅 및 인건비 신청 지원 등에 대한 홍보도 병행한다.

시 관계자는 “당일 미채용자에 대해서는 100% 취업이 될 때까지 관리해 나갈 계획”이며, “오는 8월에는 특성화고 취업박람회, 10월에는 시간선택제일자리 취업박람회 그리고 매월 7일, 소규모 취업박람회(럭키데이)를 지속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