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4/03/09 [22:10]
2014 청소년수련관 창의적체험활동 참가학교 모집
피부미용, 바리스타, 영화제작 등 다양한 기회 제공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청소년수련관(관장 이덕희)에서는 2014년 시흥시 관내 중, 고등학교를 대상으로 창의적 체험활동을 진행한다고 전했다.

관계자에 따르면 지난 2013년 창의적 체험활동 참가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행한 설문조사 결과를 바탕으로 올해는 좀 더 현실적이고 필요한 청소년들의 욕구를 반영한다고 전했다.
또한 강사 공개 모집을 통하여 청소년들이 평소 접하기 어려운 피부미용, 바리스타, 네일아트, 영화제작, 다큐멘터리 제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설함으로써 청소년들의 흥미와 진로를 함께 체험하는 기회를 제공 한다.

학교 교육과정에 해당되는 창의적 체험활동은 수련관과 지역의 학교가 연계하는 사업으로 2013년에는 총  8학교 2,869 명이 23개 프로그램에 참여했다.

또한, 프로그램이 진행되는 장소를 시흥시청소년수련관에서 학교로 확대하여 ‘찾아가는 창의적 체험활동’을 진행한다.

청소년 수련관 관계자는 “찾아가는 창의적 체험활동은 은행, 신천권 외 수련관으로 이동이 어려운 지역 학교를 지원하고자 계획하였으며, 작년에는 6개 학교로 찾아가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고 설명했다.

한편, 올해 체험활동 접수기간은 지난 3일 시작하여 충원 시까지 진행되며 수련관 창의적 체험활동 담당자와 사전협의 후 공문을 통하여 신청서를 접수하게 되며, 모든 창의적 체험활동 참가 학교는 수련관과 업무협약을 필수로 진행되어야 한다.

자세한사항은 수련관 홈페이지(http://shyc.shsi.or.kr)를 참조하면 된다.    

/ 문의 : 031)310-7812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