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3/09/24 [21:29]
시흥시, 노인 독서문화 활성화 힘 모아
시흥시소래빛도서관-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소래빛도서관(관장 전행주)은 경기도 도서관정책과가 주관한 ‘2023년 정보 취약계층 독서 활동 지원 사업에 선정돼 시흥시북부노인복지관(관장 이선미)과 연계한 노인 독서문화프로그램을 운영했다. 이에 따라 지식정보 취약계층인 노인을 위한 독서문화 활성화 및 정보문화 격차 해소의 발판을 마련했다.

시흥시소래빛도서관은 책과 함께 길 찾기, 삶의 희망 가꾸기라는 주제로, 책으로 익어가는 행복한 인생 프로그램을 지난 76일부터 921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총 12회에 걸쳐 운영했다. 이를 통해 어르신의 글쓰기 활동과 그림책 독후활동을 지원했다.

 

앞서 지난 73일에는 시흥시소래빛도서관과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이 생동감 넘치는 노인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인 독서문화 활성화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의 주요 내용은 노인 독서문화 프로그램 활성화 노인 독서 프로그램 개발 및 협력 향후 관련 사업 추진 등을 위한 지속적인 교류와 협력관계 유지 등으로 두 기관은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전행주 시흥시소래빛도서관장은 시흥시소래빛도서관이 지식정보 취약계층인 노인의 독서문화 활성화를 위해 시흥시노인종합복지관과 지속적인 협력을 이어 나가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관련 문의는 시흥시소래빛도서관 자료정보팀(031-310-5242)으로 하면 된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