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미해 기사입력  2023/08/18 [14:30]
대형폐기물 모바일로 간편 배출하는 앱 서비스 ‘빼기’ 도입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 오는 91일부터 모바일 앱을 활용한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서비스를 도입해 예산 절감과 자원 절약에 앞장선다.

 

이를 위해 시는 지난 16빼기플랫폼 개발사업자인 ‘()같다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모바일 앱 빼기서비스 이용자는 간편하게 모바일 앱으로 대형폐기물을 배출하고, 운반 서비스 신청을 할 수 있다. 이에 따라 대형폐기물 배출 편리성을 향상하고, 대형폐기물 처리 관련 업무 전산화의 확대가 가능해질 전망이다.

 

모바일 앱 빼기서비스의 주요 기능은 대형폐기물 간편 배출 신청 폐가전제품 무상 수거 신청 중고 물품 매입 신청 서비스로 재활용 비율 증가 대형폐기물 운반 서비스가 있다.

 

시는 관내 취약 계층 일부를 대상으로 대형폐기물 무상 운반 서비스를 올해 시범적으로 운영할 계획이다.

 

또한, 관련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홍보해 기존 대형폐기물 수수료 납부필증 부착 방법에서 온라인 배출 비율을 점차 확대할 계획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으로 대형폐기물 배출 편리성을 향상하고, 깨끗한 도시를 만드는 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