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미해 기사입력  2023/07/31 [14:16]
결혼이민자 역량강화지원사업 ‘하반기 한국어교실’ 참여자 모집
‘시흥시가족센터에서 한국어 공부 함께하면 한국어가 쉬워져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족센터는 능곡분관에서 73()부터 결혼이민자 역량강화지원사업 하반기 한국어교실을 운영 중에 있으며, 지속적으로 참여자를 모집하고 있다.

 

결혼이민자 역량강화지원사업은 결혼이민자 및 중도입국자녀들의 다양한 학습욕구를 지원하기 위해 법무부 사회통합프로그램과 차별화된 실용적인 한국어교육을 지원한다.

 

 

교육과정으로는 기초A, 기초B, 초급반, 중급반 총 4개 반이 운영되고 있으며, 과정별 주 2회 수업이 진행된다. 기초A반과 초급반은 대면으로 진행하며, 기초B반과 중급반은 온라인 ZOOM을 활용해 진행함으로써 각 수강생들의 여건에 맞추어 한국어 공부를 할 수 있도록 수업이 구성되어 있다.

  © 주간시흥

상반기 한국어교실에 참여한 수강생들은 한국어 말하는 데 자신이 생겼다.”, “아이와 함께 책을 읽을 수 있다.”, “어린 자녀가 있어 직접 가서 수업 듣고 싶지만 온라인으로라도 수업을 들을 수 있어 너무 좋았다.”, “하반기에도 열심히 공부해서 토픽시험에 합격하고 싶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결혼이민자 역량강화지원사업 하반기 수강신청은 시흥시가족센터 능곡분관에 방문하여 신청 가능하며, 교육과정 및 수업 상담 등 자세한 사항은 유선(031-432-7994)로 문의하면 된다.

  © 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