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미해 기사입력  2023/07/14 [14:00]
자원봉사자 예우하는 ‘볼런티어 패키지’매월 추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자원봉사센터는 자원봉사자의 가치를 높이고, 봉사자를 예우하는 인정보상 사업인 볼런티어 패키지를 매월 진행하고 있다.

 

볼런티어 패키지는 시흥시의 발전을 위해 헌신한 자원봉사자들이 더 많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기획됐다. 지난 3, ‘영화 보는 날 지원패키지를 제공하는 것으로 시작된 볼런티어 패키지는 일정 봉사활동 시간을 적립하는 등 자격을 충족하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매달 다양한 패키지를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지난달에는 보건지원(보건증 발급) 공방 체험 가족캠핑 스팟 등 세 가지 패키지가 진행됐다.

 

보건지원은 반찬 조리 등 음식 관련 봉사활동을 진행하는 봉사자와 봉사단체를 위해 안전한 활동을 할 수 있도록 보건증 발급을 지원하는 것이다. 올해는 짝수 월마다 진행해 더 많은 자원봉사자가 혜택받을 수 있게 하고 있다.

 

공방 체험은 봉사자들이 실생활에서 쓸 수 있는 소품을 직접 만들어 보는 이색 체험을 함께하고자 기획됐다. ‘나무 도마, 가죽 카드지갑, 미니 거울을 만들어 보며 온전히 봉사자에게만 집중할 수 있는 시간이 주어졌다.

 

마지막으로 자원봉사 활성화에 기여한 가족봉사단에 캠핑 체험 이용권을 제공하는 가족캠핑 스팟은 가장 많은 인원이 신청했을 만큼 호응이 뜨거웠다. 한 봉사자는 봉사에 집중하느라 가족에게는 소홀했던 적도 많은데, 볼런티어 패키지를 통해 가족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낼 수 있어 뿌듯하다는 소감을 밝혔다.

 

한편, 7월에는 가족봉사단을 대상으로 바비큐 캠핑 식사권을, 8월에는 대학생 자원봉사단을 대상으로 웨이브파크 서핑 체험을, 9월에는 재난 대비 단체 물품 지원 패키지를 지원하는 등 자원봉사자들에게 매월 지속적으로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박명일 시흥시자원봉사센터장은 앞으로도 문화관람, 체험활동등 다채로운 볼런티어패키지를 준비해서 봉사하고 싶은 시흥을 만들어 갈 예정이다. 11만 시흥시 자원봉사자들의 많은 관심과 신청 바란다고 밝혔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