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미해 기사입력  2023/04/25 [13:33]
시흥시, 주·정차 단속 알림 앱 ‘휘슬’서비스 개시
과태료 부과 사전 예방 생활밀착형 앱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시가 도로의 원활한 교통 흐름과 올바른 주차 문화 확립을 위해 지난 24일부터 전국 단위 통합 주·정차단속 사전알림서비스 휘슬을 개시했다.

 

휘슬은 전국 통합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제공해 과태료 부과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앱이다.

 

시는 타 지역의 주·정차 단속 알림서비스 이용 시 별도로 개별 가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과 차량 소유주 변동 시 이전 소유주에게 문자가 발송되는 문제점 등을 개선하고자 도입했다.

 

한번 가입하면 자동으로 서비스 지역이 업데이트돼 시흥시를 비롯해 경기도, 경남, 경북, 강원, 충남, 경남, 제주도 등 48개 기초자치단체의 주·정차 단속 알림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이외에도 ·정차단속 사전알림 시 소리알림 기능 연동 교통 과태료 조회 차량번호로 안심 메시지 발송 주변 주차장 정보 교통법률 상담서비스 등 다양한 편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시는 기존 서비스 가입자를 대상으로 변경된 서비스에 관한 안내 문자를 발송하는 등 보다 많은 시민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적극적인 홍보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서비스 이용 방법은 플레이스토어나 앱스토어에서 휘슬을 내려 받거나 시흥시 주정차 정보 종합 누리집(https://www.siheung.go.kr/car/index.gs)에 접속한 후 가입하면 된다. 문의 전화는 시흥시 교통행정과 주정차단속팀(031-310-5160~5163/휘슬 고객센터 1599-6270)으로 하면 된다.

 

시흥시 교통행정과장은 시민 중심의 교통 행정 서비스 제공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쾌적하고 안전한 시흥시 교통 문화 조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