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미해 기사입력  2023/04/07 [16:32]
시흥시 백년소공인 3개사 선정, 현판식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함미해 기자]

  © 주간시흥

시흥산업진흥원은 2022년에 선정된 백년소공인에 시흥시 소재 소공인 업체인 휴먼아트, 고보텍, 주식회사 한국기전 3개사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백년소공인이란 15년 이상의 업력과 숙련기술을 가진 우수 소공인을 발굴해 백 년 이상 존속·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중소벤처기업부 사업으로, 시흥시는 2019년부터 매년 백년소공인에 선정됐다. 이번에 선정된 3개사를 포함하여 시흥시 백년소공인은 총 22개사가 되었다.

 

5일 진행된 현판식에는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인천경기북부지역본부 강계주 본부장, 시흥시북부소상공인연합회 조성기 회장, 시흥산업진흥원 유병욱 원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하여 축하와 그 의미를 더했다.

 

  © 주간시흥

이번에 선정된 휴먼아트(대표 강태영)2003년부터 20년간 흑연 전극, 금형 분야 독자 기술을 보유한 벤처기업이며 고보텍(대표 김선환)35년 업력을 바탕으로 인장시험기기, 계측기 분야 뿌리기업 소공인이다. 주식회사 한국기전(대표 배길성)1997년 설립하여 26년간 운반 하역설비, 브레이크, 플랜트 분야 제조업체이다.

 

백년소공인으로 선정됨에 따라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은 온ㆍ오프라인 홍보, 판로교육, 소상공인 자금 융자금리 우대 등의 지원을 하며, 진흥원은 관내 소공인 대상 지원사업에 백년소공인 가점을 부여한다는 방침이다.

 

유병욱 원장은 기업하기 좋은 대한민국 대표도시 K-시흥시의 근간은 우수한 소공인이며 앞으로 기술력을 갖춘 백년소공인을 위한 지속 지원과 유관기관과의 협업을 적극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