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규 기사입력  2022/12/18 [22:55]
시흥시 월곶동, 『내 인생의 동화』 책 발간
청소년과 함께 어르신 4인의 삶을 담은 동화책 발간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주간시흥=박영규 기자] 

  © 주간시흥

월곶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경미)는 월곶동 주민참여예산사업의 일환인 청소년과 함께 만드는 내 인생의 동화프로그램을 통해 지난 14일 어르신 4인의 삶을 담은 동화책을 발간했다.

 

동 행정복지센터는 월곶동 청소년문화의 집(관장 전하애)과 지난 924일부터 1022일까지 매주 토요일 관내 청소년과 어르신이 만나 어르신의 삶을 듣고 서로 이야기를 나누며 이를 동화책으로 엮는 청소년과 함께 만드는 내 인생의 동화’(이하 내 인생의 동화)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프로그램을 통해 어르신들은 5주 동안 청소년 작가들에게 마음을 열고, 자신의 삶을 들려주며 소중한 말벗을 얻게 됐다. , 청소년들은 인터뷰 외에도 한 달여 간 동화를 집필, 편집하며 어르신 세대의 삶을 간접 체험하고 삶에 대한 긍정적인 성찰의 계기를 만들었다.

 

발간된 동화책은 동 행정복지센터 내 민원실에 12월 말까지 비치할 계획이다.

 

김경미 월곶동장은 청소년 봉사 소양 함양이라는 목표로 시작됐던 주민참여예산사업이 나아가 세대 차이를 극복하며 서로를 이해하는 소통의 장을 열게 돼 뜻깊다앞으로도 월곶동은 지역 청소년들에게 다양한 성장 기회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