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연숙 기사입력  2022/03/15 [11:47]
시흥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 예능국’ 팀원 모집
미디어 전문가로 거듭나는 첫걸음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청소년재단(시흥시청소년수련관)은 코로나19 이후 늘어나는 비대면 프로그램에 대한 수요에 따라, 보다 체계적이며 효과적인 미디어 관련 프로그램을 지원하고자 공공청소년 프로그램 이용 활성화 지원사업인 ‘청소년 예능국’을 운영한다.

청소년 예능국 참여 청소년 모집기간은 3월 16일까지다. 관내 17세 이상 24세 이하 청소년이라면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다.

청소년 예능국의 모집 분야는 카메라 및 PD, 시나리오 작가 등 제작 전반을 담당하는 Production Crew팀과 웹 드라마 배우, 게임 스트리머 등 유튜브 출연자인 유튜버팀이 있으며, 3월 19일에 오디션을 통해 선발할 예정이다.

선발된 인원을 대상으로 3월 26일부터 미디어 제작을 위한 전문교육을 진행하고, 웹 드라마 제작 및 생방송 중계 프로그램(각종 경연대회), 스트리밍 방송, 기획 콘텐츠 촬영을 상시적으로 운영해 실질적인 미디어 역량을 강화할 계획이다.

시흥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청소년 예능국에 기대를 품고, 올해 상반기에 전문 미디어 장비를 확보하는 등 청소년들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펼칠 것”이라고 말했다.

자세한 서류 접수 방법은 시흥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http://shyouth.or.kr/)에서 확인할 수 있고, 관련 사항 문의는 시흥시청소년수련관 특화사업팀(031-315-1890/내선2)으로 하면 된다.

[유연숙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