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21/07/05 [12:07]
검바위초등학교, 경인교대 교생실습 학생 12명 현장실습 운영
도전, 배움, 나눔의 행복한 한 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주간시흥

 

시흥시 검바위초등학교(교장 임형규)는 올해 처음 경인교대 현장중심 실습운영학교로 지정되었다. 지난 5월 31일부터 4주간 경인교대 4학년 12명의 교생선생님들이 다양한 실습 프로그램에 맞춰 현장실습을 하였다. 미래사회를 선도할 역량함양과 교직 전문성, 인성 함양을 갖춘 예비교사를 양성하는 데 협력하고자 수업공유와 나눔, 성찰, 생활지도, 현장에서 필요한 다양한 실무 연수를 실시하여 실제적인 교직 적응력 배양을 목적으로 진행하였다.

 

예비교사 현장실습은 예비교사들의 학교 적응력 함양에 도움을 줄 뿐 아니라, 학교의 교사들 또한 예비교사들에게 다양한 교육경험을 함께 나누고 수업과 생활지도를 함께하는 과정을 통해 서로 배움을 공유하고 성찰하여 발전하는 계기가 되었다. 또한 학생들도 교생선생님들과 수업, 생활지도, 상담 등을 통해 고민을 함께 나누었다. 이런 과정을 통해 코로나 19로 인한 학교생활의 지루함과 느슨함에서 벗어나 더욱 에너지를 얻게되어 활달한 모습으로 흐뭇하고 행복한 한 달을 보냈다.

 

  © 주간시흥

 

검바위초등학교 임형규 교장은 “교생선생님들이 수업을 할 때 많이 긴장하면서도 좋은 수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모습이 정말 보기 좋았고, 학생들도 호기심을 가지고 바른 태도로 더욱 집중하며 수업에 참여하는 모습이 사랑스러웠다.”고 말하였다.

검바위초등학교는 올해 첫 실습 협력학교를 운영한 경험을 바탕으로 더욱 유익한 실습 프로그램을 준비하여 2023년까지 도전, 배움, 나눔이 있는현장실습 협력학교를 계속 운영할 계획이다.

 

[주간시흥=주간시흥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