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12/24 [15:33]
시흥시니어클럽 2019 사업성과보고회 개최
‘양질의 어르신 일자리 늘리는데 노력’밝혀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니어클럽은 지난 23일 시흥여성비전센터에서 ‘2019 사업성과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행사는 그동안 추진된 노인일자리사업의 필요성을 재인식하고 더 나은 맞춤형 노인일자리 제공 및 효율적인 운영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성과보고회는 사회복지법인 복음자리 신명자 이사장, 시흥도시공사 김병채 이사장, 시흥시 노인복지과 김희숙 팀장, 참여 어르신 등 3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시흥시니어클럽 이순남관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감사패 수여, 사업성과 발표, 축하 공연 순으로 진행됐다.

이날 수여식에서는 민관협력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 시흥도시공사 김병채 이사장과 우수 참여자 3명에게 감사패를 전달했다.

▲     © 주간시흥

 

올해 시흥시니어클럽은 등·하교길 교통지도 및 취약지역을 순찰하는 ‘학교보안관’, 비닐하우스 시설재배를 통해 친환경 농산물을 생산하는‘꿈틀배추’등 시흥형 일자리를 신규 사업으로 추진해 양질의 어르신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였다. 이외에도 공익형, 사회서비스형, 시장형, 고유사업 등 28개 사업단을 통해 1,997명에게 일자리를 제공하였다.

이순남 관장은 “정부와 지자체, 시흥시니어클럽이 힘을 모아 양질의 어르신 일자리를 늘리는데 노력해야 한다”며 “내년에도 많은 어르신들이 일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흥시니어클럽은 보건복지부 지정 노인일자리 전담기관으로서 2020년에는 올해 수행한 사업과 더불어 보도블럭 정비 및 관리사업, 시니어 인턴쉽 등 신규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며 더 많은 일자리 확대에 노력을 기울일 예정이다.

문의: 시흥시니어클럽 031-319-5579

[주간시흥=주간시흥]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