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간시흥 기사입력  2019/09/23 [16:45]
신현동, '소생활권 맞춤형 건강증진 시범사업' 시행
운동, 영양 등 맞춤형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시행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필자의 다른기사 보기 인쇄하기 메일로 보내기 글자 크게 글자 작게

 

▲     © 주간시흥

 

시흥시는 보건복지부, 한국건강증진개발원에서 주관하는 국비보조사업 ‘소생활권 맞춤형 건강증진 시범사업’을 시흥시보건소 신현행복건강센터(시흥시 새우개2길 59)에서 시행한다.

 

2019년 4월 공모사업 대상기관(전국 4개소)으로 최종 선정되었으며 5개월의 사전준비기간을 거쳐 9월부터 신현동 거주 만 65세 이상 노인을 대상으로 운동, 영양 등 맞춤형 건강증진프로그램을 시행한다. 프로그램 대상자는 방문 건강 설문지 작성을 통해 개인별 건강문제 파악하고 결과를 분석해 대상자를 선별했다.  

 

▲     © 주간시흥

 

노인만성질환자를 대상으로 하는 맞춤형 운동 프로그램은 실버요가, 코어필라테스, 노인걷기동아리, 실버체조 등이 있으며, 영양 프로그램은 함께 질환별 건강식을 만들어보는 저염저당 웰빙밥상, 건강문제를 가지고 있는 독거‧취약노인을 대상으로 질환별 건강 식단을 제공하는 공유부엌이 있다.      

 

▲     © 주간시흥

 

또한 경로당 15개소, 주민거점공간(학미소풍, 신현솔숲공원, 포동체육공원)을 활용한 거동불편노인 대상 방문형 건강프로그램을 시행한다. 자기혈관숫자알기, 영양이론교육, 관절테이핑교육 등 간단한 실습과 이론교육을 병행한 노인질환예방사업을 실시한다. 문의:신현행복건강센터(031-310-5883, 5885)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네이버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간시흥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기사 내용과 관련이 없는 글, 욕설을 사용하는 등 타인의 명예를 훼손하는 글은 관리자에 의해 예고 없이 임의 삭제될 수 있으므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관련기사목록
많이 본 뉴스
광고